조직도

조직도

서울특별시직장맘지원센터 조직은 센터장, 운영위원회, 전문자문위원단, 기획총괄팀, 종합상담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중 운영위원회, 전문자문위원단은 비상근조직으로서, 센터의 운영에 직간접적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운영팀에서 맡고 있는 업무에는

  1. 운영위원회, 자문위원회 운영
  2. 직장부모커뮤니티 관리운영
  3. 재무회계 및 시설관리
  4. 사업예산 및 결산 관리
  5. 홈페이지 운영 및 홍보
  6. 대•내외기관 네트워크
  7. 기관업무협약 기반조성
  8. 종사자 교육 사업

경력유지지원팀에서 맡고 있는 업무에는

  1.  직장맘 3고충 종합상담 및 분쟁해결 : 노동권, 모성보호, 보육, 심리상담 등
  2.  경력단절예방지원단 운영
  3.  출산휴가, 육아휴직 제도개선 추진
  4.  직장맘 출산·육아기 집중 지원
  5.  직장맘 원스톱 종합연계정보 수집·제공 : 직장, 보육 등 가족관계, 개인 정보 등
  6.  종합정보 홈페이지 DB 구축
  7.  노동법률 교육 진행
  8.  상담, 정보제공 관련 책자, 간행물 제작·배포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