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권역커뮤니티 활동

2019 직장맘 파워업! 동부권역 커뮤니티 4번째 모임(7월 모임)

2019.07.17 15:16

직장맘지원센터

조회 수251

‘알면 힘이 되는 나의 근로환경’

커뮤니티 1차_ 아이스브레이킹 및 첫마음나누기
커뮤니티 2차_‘우리 몸과 지구를 살리는 가까운 먹거리’- 푸드마일리지 체험하기
커뮤니티 3차_‘미세먼지 줄이기와 대응방법’-보드게임
커뮤니티 4알면 힘이 되는 나의 근로환경
커뮤니티 5차_ 성동구 새활용플라자 탐방
커뮤니티 6차_‘도전 쓰레기 다이어트’- 재활용품을 활용한 작품 만들기(팝업 북 책)

2019년 동부권역 커뮤니티가 7월로 들어서며 4번째 시간을 가졌습니다.
7월 11일, 강동구커뮤니티가 천호역에 위치한 성내어울터(마을활력소)에서 시작으로, 7월 16일 중랑구 커뮤니티가 용마산역에
위치한 새롬심리상담센터에서 모임을 마쳤습니다.

4번째 주제는‘알면 힘이 되는 나의 근로환경’이라는 주제의 노동법 강의(성인)가 마련되었습니다.
시작프로그램으로 7월 한 달을 보낸 자신의 느낌을 한 장의 사진으로 설명해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서로의 마음을 나눌 수 있는
기회였던 것 같습니다.

노동법 강의는 우리 동부권직장맘지원센터 소속 공인노무사님이 직접 출장강의를 했습니다.
편안한 분위기에서 각자 일하면서 겪는 어려움을 이야기하며 노무사님과 평상시 궁금했던 사항에 대한 질의응답을 나누었습니다.
특히 중랑구 모임 날은‘7월 16일_직장 내 괴롭힘 금지법’이 시행되는 첫날이어서 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도 했습니다.

계속된 질문과 답변들로 순식간에 시간이 지나가버려 참여자분들이 너무 아쉬워했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노동법 교육을 다시 한 번 진행해 달라는 요청도 있었습니다.

아이들 모임은‘돌고 도는 물-물이야기/천연모기퇴치제 만들기’가 진행되었습니다.
물에 대한 이야기도 듣고 아이들은 자신이 만든 모기퇴치제를 친구들에게 뿌려주기도 하고 부모님들께 보여주며 매우 뿌듯해 했습니다.

9월 프로그램 안내
강동구, 광진구, 성동구 커뮤니티가 함께 야외체험활동을 갑니다!
‘서울새활용플라자’탐방 
일시: 2019. 9.21(토)
장소: 서울새활용플라자(성동구 위치)※8월은 커뮤니티 활동이 진행되지 않습니다.


<커뮤니티 7월 활동모습>
※ 2019년 동부권역 커뮤니티는 현재 광진구, 강동구. 중랑구 총 3개 자치구에서 진행되고 있습니다.
매달 1회씩 커뮤니티 별로 부모 및 자녀프로그램, 야외 활동 총 6회가 운영됩니다.(서울시 전액지원)
2019년 커뮤니티 공식 활동기간은 4월~10월까지입니다.

   

        

   

   

  

   

⇒ 동부권역 커뮤니티 7월 모임 사진 더보기(페이스 북)

© Copyright by 서울특별시 동부권직장맘지원센터

댓글 쓰기

비회원 프로필 이미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