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서울시직장맘지원센터 홈페이지 회원으로 가입하시면, 직장맘지원센터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받으실 수 있습니다.

직장맘지원센터는 실명제 사이트이며 회원가입은 무료입니다.

등록하신 개인정보는 외부로 유출되지 않으며, 동의하지 않으신 목적으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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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서울시직장맘지원센터 관련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필요한 사항을 규정합니다.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서울특별시직장맘지원센터(이하 “직장맘지원센터”)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디지털콘텐츠(이하 “콘텐츠”라고 한다) 및 제반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직장맘지원센터”와 이용자와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직장맘지원센터”라 함은 서울시에서 설치하고 (사)서울여성노동지회에 민간위탁 받은 시설로 직장맘에게 필요한 콘텐츠 및 제반 서비스를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한 웹사이트(http://www.workingmom.or.kr)를 말합니다.
② “이용자”라 함은 “직장맘지원센터”의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직장맘지원센터”가 제공하는 “콘텐츠” 및 제반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③ “회원”이라 함은 “직장맘지원센터”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이용자” 아이디(ID)를 부여받은 “이용자”로서 “직장맘지원센터”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 받으며 “직장맘지원센터”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④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이 아니면서 “직장맘지원센터”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⑤ “콘텐츠”라 함은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조 제1항 제1호의 규정에 의한 정보통신망에서 사용되는 부호/문자/음성/음향/이미지 또는 영상 등으로 표현된 자료 또는 정보로서, 그 보존 및 이용에 있어서 효용을 높일 수 있도록 전자적 형태로 제작 또는 처리된 것을 말합니다.
⑥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직장맘지원센터”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⑦ “비밀번호(PASSWORD)”라 함은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제3조 신원정보 등의 제공

“직장맘지원센터”는 이 약관의 내용, 부처 명칭, 주소지(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온라인 서비스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과 개인정보보호방침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약관의 게시 등

① “직장맘지원센터”는 이 약관을 “회원”이 그 전부를 인쇄할 수 있고 거래과정에서 해당 약관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기술적 조치를 취합니다.
② “직장맘지원센터”는 “이용자”가 “직장맘지원센터”와 이 약관의 내용에 관하여 질의 및 응답할 수 있도록 기술적 장치를 설치합니다.
③ “직장맘지원센터”는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합니다.

제5조 약관의 개정 등

① “직장맘지원센터”는 온라인 디지털콘텐츠산업 발전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② “직장맘지원센터”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서비스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 후 기간 동안 공지하고, 기존회원에게는 개정약관을 전자우편주소로 발송합니다.
③ “직장맘지원센터”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개정약관 공지 후 개정약관의 적용에 대한 “이용자”의 동의 여부를 확인합니다. “이용자”가 개정약관의 동의하지 않는 경우 “직장맘지원센터” 또는 “이용자”는 콘텐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④ 개정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로부터 7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개정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6조 약관의 해석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온라인 디지털콘텐츠산업 발전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부장관이 정하는 디지털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 기타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2장 회원가입

 

제7조 회원 가입

① 회원 가입은 “이용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하고 회원가입신청을 한 후 “직장맘지원센터”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② 회원가입신청서에는 다음 사항을 기재해야 합니다. 1호 내지 6호의 사항은 필수사항이며, 그 외의 사항은 선택사항입니다.
1. “회원”의 성명과 실명 인증 시 입력 사용 후 암호화
2. “아이디”와 “비밀번호”(암호화)
3. 전자우편주소
4. 주소와 연락처
5. 회원의 성별과 생년월일
6. 뉴스레터 수신 여부
7. 기타 “직장맘지원센터”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직업, 결혼여부 등)
③ “직장맘지원센터”는 상기 “이용자”의 신청에 대하여 회원가입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직장맘지원센터”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2.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3.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직장맘지원센터”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4.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④ “직장맘지원센터”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⑤ 제3항과 제4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직장맘지원센터”는 이를 신청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직장맘지원센터”의 귀책사유 없이 신청자에게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⑥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직장맘지원센터”의 승낙이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8조 미성년자의 회원가입에 관한 특칙

① 만 14세 미만의 “이용자”는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 대하여 충분히 숙지하고 부모 등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은 후에 회원가입을 신청하고 본인의 개인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② “직장맘지원센터”가 부모 등 법정대리인의 동의에 대한 확인절차를 거치지 않은 14세 미만 이용자에 대하여는 가입을 취소 또는 불허합니다.
③ 만 14세 미만 “이용자”의 부모 등 법정대리인은 아동에 대한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갱신을 요청하거나 회원가입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에 “직장맘지원센터”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제9조 회원정보의 변경

①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직장맘지원센터”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③ 제2항의 변경사항을 “직장맘지원센터”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직장맘지원센터”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0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①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②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직장맘지원센터”에 통지하고 “직장맘지원센터”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③ 제2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직장맘지원센터”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직장맘지원센터”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직장맘지원센터”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1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직장맘지원센터”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지정한 전자우편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직장맘지원센터”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직장맘지원센터”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제1항의 통지를 합니다.

제12조 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직장맘지원센터”에 언제든지 직접 로그인하여 탈퇴를 신청을 할 수 있으며 고객센터 등을 이용하여 요청할 수 있으며 “직장맘지원센터”는 즉시 회원 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직장맘지원센터”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 시에 허위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다른 사람의 “직장맘지원센터”의 서비스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3. “직장맘지원센터”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③ “직장맘지원센터”가 회원자격을 제한/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직장맘지원센터”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 “직장맘지원센터”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3장 콘텐츠 이용계약

 

제13조 “콘텐츠”의 내용 등의 게시

① “직장맘지원센터”는 다음 사항을 해당 “콘텐츠”의 이용초기화면이나 그 포장에 “이용자”가 알기 쉽게 표시합니다.
1. “콘텐츠”의 명칭 또는 제호
2. “콘텐츠”의 제작 및 표시 연월일
3. “콘텐츠” 제작자 표시
4. “콘텐츠”의 내용, 이용방법, 기타 이용조건
② “직장맘지원센터”는 “콘텐츠”별 이용가능기기 및 이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기술사양에 관한 정보를 계약체결과정에서 “이용자”에게 제공합니다.

제14조 이용계약의 성립 등

① “이용자”는 “직장맘지원센터”가 제공하는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절차에 의하여 이용신청을 합니다. “직장맘지원센터”는 계약 체결 전에 각 호의 사항에 관하여 “이용자”가 정확하게 이해하고 실수 또는 착오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합니다.
1. “콘텐츠” 목록의 열람 및 선택
2. 성명, 주소, 전화번호(또는 이동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등의 입력
3. 약관내용, 청약철회가 불가능한 “콘텐츠”에 대해 “직장맘지원센터”가 취한 조치에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제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5. “콘텐츠”의 이용신청에 관한 확인 또는 “직장맘지원센터”의 확인에 대한 동의
② “직장맘지원센터”는 “이용자”의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승낙하지 않거나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2.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직장맘지원센터”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3. 미성년자가 청소년보호법에 의해서 이용이 금지되는 “콘텐츠”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4.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
③ “”직장맘지원센터”의 승낙이 제16조 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④ “직장맘지원센터”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이용신청에 대한 확인 및 서비스제공 가능여부, 이용신청의 정정/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합니다.

제15조 미성년자 이용계약에 관한 특칙

“직장맘지원센터”은 만 19세 미만의 미성년이용자가 특정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 부모 등 법정 대리인의 동의를 얻거나, 계약체결 후 추인을 얻지 않으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그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계약체결 전에 고지하는 조치를 취합니다.

제16조 수신확인통지·이용신청 변경 및 취소

① “직장맘지원센터”는 “이용자”의 이용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②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이용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직장맘지원센터”는 서비스제공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제17조 “직장맘지원센터”의 의무

① “직장맘지원센터”는 법령과 이 약관이 정하는 권리의 행사와 의무의 이행을 신의에 따라 성실하게 하여야 합니다.
② “직장맘지원센터”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보호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③ “직장맘지원센터”는 “이용자”가 콘텐츠 이용내역을 수시로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④ “직장맘지원센터”는 콘텐츠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로부터 제기된 의견(이하생략)
⑤ “직장맘지원센터”는 이 약관에서 정한 의무 위반으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제18조 “이용자”의 의무

①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A.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B. 타인의 정보 도용
C. “직장맘지원센터”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D. “직장맘지원센터”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E. “직장맘지원센터”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F.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웹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말이나 글, 화상, 음향,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직장맘지원센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G.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② 이용자는 통합회원 가입 시 주민번호 실명확인을 수행하여야 하고,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콘텐츠”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직장맘지원센터”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직장맘지원센터”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특히, 이용약관 및 정책 변경 등의 서비스 변경 사항 발생 시 신속한 안내를 위해 개인정보는 항상 최신 정보를 유지하여야 합니다.(※최신 개인정보가 반영되지 않아 발생하는 문제는 회원에게 귀책 합니다.)
③ 회원은 가급적 PC방 등 공공장소에서 로그인을 자제하고, 로그인 시 회원의 계정 도용을 방지하기 위하여, 10분 이상 웹 페이지 이동의 등 시스템 사용이 중단된 경우 자동으로 로그오프 처리됩니다.

제19조 콘텐츠서비스의 제공 및 중단

① 콘텐츠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직장맘지원센터”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콘텐츠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직장맘지원센터”는 제11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직장맘지원센터”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③ “직장맘지원센터”는 상당한 이유 없이 콘텐츠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다만, “직장맘지원센터”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④ “직장맘지원센터”는 콘텐츠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⑤ 서비스의 전환, 통합 등의 이유로 콘텐츠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직장맘지원센터”는 제11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제20조 콘텐츠서비스의 변경

① “직장맘지원센터”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콘텐츠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② “직장맘지원센터”는 콘텐츠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을 변경할 경우에 변경사유, 변경될 콘텐츠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을 그 변경 전 7일 이상 해당 콘텐츠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③ 제2항의 경우에 변경된 내용이 중대하거나 “이용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직장맘지원센터”가 해당 콘텐츠서비스를 제공받는 “이용자”에게 제11조 [“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제21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직장맘지원센터”는 “이용자”가 콘텐츠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언제든지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의 정보를 전화 및 모사전송기기에 의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③ “직장맘지원센터”는 “콘텐츠”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콘텐츠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 등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직장맘지원센터”에 할 수 있습니다.

제22조 게시물의 삭제

① “직장맘지원센터”는 게시판에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을 위반한 청소년유해매체물이 게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이를 지체 없이 삭제 합니다. 다만, 19세 이상의 “이용자”만 이용할 수 있는 게시판은 예외로 합니다.
② “직장맘지원센터”가 운영하는 게시판 등에 게시된 정보로 인하여 법률상 이익이 침해된 자는 “직장맘지원센터”에 당해 정보의 삭제 또는 반박내용의 게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직장맘지원센터”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이를 즉시 신청인에게 통지합니다.

제23조 저작권 등의 귀속

① “직장맘지원센터”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직장맘지원센터”에 귀속합니다.
② “직장맘지원센터”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제휴계약에 의해 제공되는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해당 제공처에 귀속합니다.
③ “이용자”는 “직장맘지원센터”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직장맘지원센터” 또는 제공업체에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직장맘지원센터” 또는 제공업체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④ “직장맘지원센터”는 약정에 따라 “이용자”의 저작물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의 허락을 받습니다.

제24조 개인정보보호

① “직장맘지원센터”는 별도의 개인정보보호방침을 마련하여 운영합니다.

제4장 콘텐츠이용계약의 청약철회, 계약해제·해지 및 이용제한

 

제 25 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ID는 영문자, 숫자를 조합하여 설정하고, 비밀번호는 영소문자/영대문자/숫자/특수문자 중 세 가지 이상 조합 시 6자~15자리, 두 가지 이상 조합하여 8~15자리로 설정 할 수 있습니다. 다만, 비밀번호는 일련번호 설정 등의 유추하기 쉬운 조합은 지양해야 하며,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직장맘지원센터”에 통보하고 “웹사이트”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26조 “이용자”의 청약철회와 계약해제·해지의 효과

① “직장맘지원센터”와 “콘텐츠”의 이용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직장맘지원센터”가 다음 각 호중 하나의 조치를 취한 경우에는 “이용자”의 청약철회권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청약의 철회가 불가능한 “콘텐츠”에 대한 사실을 표시사항에 포함한 경우
2. 한시적 또는 일부이용 등의 방법을 제공한 경우
② “이용자”는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있을 때에는 당해 “콘텐츠”를 공급받은 날로부터 3월 이내 또는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콘텐츠이용계약을 해제/해지할 수 있습니다.
1. 이용계약에서 약정한 “콘텐츠”가 제공되지 않는 경우
2. 제공되는 “콘텐츠”가 표시/광고 등과 상이하거나 현저한 차이가 있는 경우
3. 기타 “콘텐츠”의 결함으로 정상적인 이용이 현저히 불가능한 경우
③ 제1항의 청약철회와 제2항의 계약해제/해지는 “이용자”가 전화, 전자우편 또는 모사전송으로 “직장맘지원센터”에 그 의사를 표시한 때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④ “직장맘지원센터”는 제3항에 따라 “이용자”가 표시한 청약철회 또는 계약해제/해지의 의사표시를 수신한 후 지체 없이 이러한 사실을 “이용자”에게 회신합니다.
⑤ “이용자”는 제2항의 사유로 계약해제/해지의 의사표시를 하기 전에 상당한 기간을 정하여 완전한 “콘텐츠” 혹은 서비스이용의 하자에 대한 치유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27조 “이용자”의 청약철회와 계약해제/해지의 효과

“직장맘지원센터”는 “이용자”에게 청약철회를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이용자”의 계약해제/해지는 손해배상의 청구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제28조 “직장맘지원센터”의 계약해제/해지 및 이용제한

① “직장맘지원센터”는 “이용자”가 제12조 제2항에서 정한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계약을 해제/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의 해제/해지는 “직장맘지원센터”가 자신이 정한 통지방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그 의사를 표시한 때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③ “직장맘지원센터”의 해제/해지 및 이용제한에 대하여 “이용자”는 “직장맘지원센터”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직장맘지원센터”가 인정하는 경우, “직장맘지원센터”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5장 피해보상 등

 

제29조 “직장맘지원센터”의 계약해제/해지의 효과

“이용자”의 귀책사유에 따른 이용계약의 해제/해지의 효과는 제26조를 준용합니다.

제30조 콘텐츠하자 등에 의한 이용자피해보상

“직장맘지원센터”는 콘텐츠하자 등에 의한 이용자피해보상의 기준/범위/방법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디지털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31조 면책조항

① “직장맘지원센터”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콘텐츠”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콘텐츠”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직장맘지원센터”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콘텐츠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직장맘지원센터”는 “회원”이 “콘텐츠”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직장맘지원센터”는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간에 “콘텐츠”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부칙

① (시행일) 본 약관은 2012년 10월 24일부터 시행됩니다.
[승인]

개인정보 취급방침

직장맘지원센터가 취급하는 모든 개인정보는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여 수집/보유/처리되고 있습니다.
직장맘지원센터는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 및 권익을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이용자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처리 방침을 두고 있습니다. 직장맘지원센터의 경우『개인정보 보호법』제30조 제1항 및 동법『시행령』제31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정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직장맘지원센터는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경우에는 동의를 받아 처리하겠습니다.
가. 서비스 제공 : 직장맘지원센터에서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 제공과 관련한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나. 민원처리 : 개인정보 열람, 개인정보 정정/삭제, 개인정보 처리정지 요구, 개인정보유출사고 신고, 개인정보 침해 사실 신고 접수/처리, 스팸민원고충처리, 해킹신고 등 민원처리를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직장맘지원센터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3. 홈페이지에서 운영하는 보안조치
홈페이지의 보안 또는 지속적인 서비스를 위해, 직장맘지원센터는 네트워크 트래픽의 통제(Monitor)는 물론 불법적으로 정보를 변경하는 등의 시도를 탐지하기 위해 여러 가지 보안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4. 링크, 배너
직장맘지원센터가 운영하는 모든 홈페이지의 링크 또는 배너를 클릭하여 내부 또는 외부기관 홈페이지로 옮겨갈 경우 해당 홈페이지는 운영기관이 게시한 개인정보 처리방침이 적용되므로 방문한 해당 홈페이지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5. 개인정보의 수집 및 보유
직장맘지원센터는 이용자 여러분이 홈페이지에서 민원신청 등 부가서비스를 이용하시고자 할 경우, 직장맘지원센터에서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 및 동의를 얻고 있으며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일명 보유근거 보유목적 개인정보 항목 보유기간
직장맘지원센터 웹사이트회원 -사용자동의- 개인정보보호법 제15조 콘텐츠 제공 및 회원관리 이메일, 휴대폰 번호, 아이디와 비밀번호, 이름, 연락처, 주소, 생년월일, 성별 회원 탈퇴 시까지(2년)

제2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직장맘지원센터는 원칙적으로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 목적으로 명시한 범위 내에서 처리하며, 다음의 경우를 제외하고는 정보주체의 사전 동의 없이는 본래의 목적 범위를 초과하여 처리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가. 정보주체로부터 별도의 동의를 받는 경우
나.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다. 정보주체 또는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라. 통계작성 및 학술연구 등의 목적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 볼 수 없 는 형태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마.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아니하면 다른 법률 에서 정하는 소관 업무를 수행할 수 없는 경우로서 보호위원회의 심의/의결을 거친 경우
바. 조약, 그 밖의 국제협정의 이행을 위하여 외국정보 또는 국제기구에 제공하기 위하여 필 요한 경우
사. 범죄의 수사와 공소의 제기 및 유지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아. 법원의 재판업무 수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자. 형 및 감호, 보호처분의 집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제3조 개인정보 처리 위탁에 관한 사항

직장맘지원센터는 개인정보의 처리업무를 위탁하는 경우 다음의 내용이 포함된 문서에 의하여 처리하고 있습니다.
가. 위탁업무 수행 목적 외 개인정보의 처리 금지에 관한 사항
나. 개인정보의 관리적/기술적 보호조치에 관한 사항
다. 개인정보의 안전관리에 관한 사항
위탁업무의 목적 및 범위, 재 위탁 제한에 관한 사항, 개인정보 안전성 확보 조치에 관한 사항, 위탁업무와 관련하여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의 관리현황점검 등 감독에 관한 사항, 수탁자가 준수하여야 할 의무를 위반한 경우의 손해배상책임에 관한 사항 또한,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과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받아 처리하는 자(“수탁자”)에 대하여 해당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있습니다.
위탁 관리 현황
수탁업체명 위탁업무 내용 보유 및 이용기간
(주)드림미즈 위민넷 사이트 운영업무 대행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SK마케팅앤컴퍼니(주) 이벤트 경품 발송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우체국 이벤트 경품 발송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제4조 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 방법

1. 정보주체는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 할 수 있으며, 만14세 미만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그 아동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2. <개인정보 열람>
직장맘지원센터에서 보유하고 있는 인정보파일은「개인정보보호법」제35조(개인정보의 열람)에 따라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개인정보 열람 요구는 법 제35조 제5항에 의하여 다음과 같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가. 법률에 따라 열람이 금지되거나 제한되는 경우
나.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 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다. 공공기관이 다음 각 목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업무를 수행할 때 중대한 지장을 초래 하는 경우
-조세의 부과/징수 또는 환급에 관한 업무
-「초/중등교육법」및「고등교육법」에 따른 각급 학교, 「평생교육법」에 따른 평생교육시설, 그 밖의 다른 법률에 따라 설치 된 고등교육기관에서의 성적 평가 또는 입학자 선발에 관한 업무
-학력/기능 및 채용에 관한 시험, 자격 심사에 관한 업무
-보상금/급부금 산정 등에 대하여 진행 중인 평가 또는 판단에 관한 업무
-다른 법률에 따라 진행 중인 감사 및 조사에 관한 업무
3. <개인정보 정정/삭제>
직장맘지원센터에서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파일은「개인정보보호법」 제36조(개인정보의 정정/삭제)에 따라 정정/삭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4. <개인정보 처리정지>
직장맘지원센터에서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파일은 「개인정보보호법」 제37조(개인정보의 처리정지 등)에 따라 처리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개인정보 처리정지 요구 시 법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처리정지 요구가 거절될 수 있습니다.
가.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나.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 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다. 공공기관이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다른 법률에서 정하는 소관 업무를 수행할 수 없는 경우
라.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정보주체와 약정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등 계약의 이행이 곤란한 경우로서 정보주체가 그 계약의 해지 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아니한 경우
마.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 요구에 대해서는 10일 이내에 해당 사항에 대한 직장맘지원센터의 조치를 통지합니다.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 요구는 해 당 해당부서를 통해서 가능합니다.
5. 직장맘지원센터는 정보주체가 열람 등 요구에 대한 거절 등 조치에 대하여 불복이 있는 경우 이의를 제기할 수 있도록 필요한 절차를 다음과 같이 안내합니다.
가. 불복사유
1) 정보공개 청구에 대한 직장맘지원센터의 열람거절
2) 정보공개 청구에 대한 직장맘지원센터의 일부열람
3) 정보공개 청구일로부터 20일 이내에 직장맘지원센터가 공개 여부를 통지하지 않은 경우
나. 처리절차
1) 이의신청 : 직장맘지원센터로부터 열람여부의 결정통지를 받은 날 또는 열람거절의 결정이 있는 것으로 보는 날부터 “30일”이내 제기
2) 행정심판 : 처분이 있음을 안 날부터 “90일” 이내 제기(처분이 있은 날로부터 180일을 경과하면 제기 불가)
3) 행정소송 : 처분 등이 있음을 안 날부터 “90일” 이내(처분 등이 있는 날로부터 1년을 경과하면 제기 불가)
6. 개인정보의 처리에 관한 동의 여부, 동의 범위 등을 선택하고 결정할 권리
7. 개인정보의 처리로 인하여 발생한 피해를 신속하고 공정한 절차에 따라 구제받을 권리 등

제5조 개인정보의 파기

직장맘지원센터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개인정보는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파기 절차
개인정보는 목적 달성 후 즉시 또는 별도의 공간에 옮겨져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별도의 공간으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 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나. 파기 기한 및 파기 방법
보유기간이 만료되었거나 개인정보의 처리목적달성, 해당 업무의 폐지 등 그 개인정보가 불 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전자적 파일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합니다. 종이에 출력 된 대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제6조 개인정보의 안정성 확보 조치

직장맘지원센터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 관리적,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행정안전부고시 제2011 – 제43호)에 의거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 및 시행합니다.
2. 개인정보취급자 지정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취급자의 지정을 최소화하고 정기적인 교육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3.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을 통제하고, 침입차단시스템과 탐지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권한 부여, 변경 또는 말소에 대한 내역을 기록하고, 그 기록을 최소 2년간 보관하고 있습니다.
4.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웹 로그, 요약정보 등)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관리하고 있습니다.
5.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중요한 데이터는 저장 및 전송 시 암호화하여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6.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직장맘지원센터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 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7.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개인정보시스템의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8. 개인정보 침해사고 발생에 대응하기 위한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조/변조 방지를 위한 조치
9. 개인정보의 안전한 보관을 위한 보관시설의 마련 또는 잠금 장치의 설치 등 물리적 조치 등

제7조 권익침해 구제 방법

1.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 (국번없이) 118(내선2번)
2.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 02-580-0533~4 (http://eprivacy.or.kr)
3.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82 (http://www.spo.go.kr)
4.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 1566-0112 (http://www.netan.go.kr)
「개인정보보호법」제35조(개인정보의 열람), 제36조(개인정보의 정정/삭제), 제37조(개인정보의 처리정지 등)의 규정에 의한 요구에 대하여 공공기관의 장이 행한 처분 또는 부작위로 인하여 권리 또는 이익의 침해를 받은 자는 행정심판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행정심판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행정심판에 대해 자세한 사항은 법제처 (http://www.moleg.go.kr)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8조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개인정보보호법 제31조 제1항에 따른 개인정보보호 책임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개인정보관리책임관 : 서울시직장맘지원센터 센터장 황현숙
담당자 : 서울시직장맘지원센터 홍보담당 김희정
연락처 : 02-332-7171, workingmom@hanmail.net
공고일자: 2012.10.24
시행일자: 2012.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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